안철수 출마 선언에 대한 단상

2012/9/19 by

안철수 원장(이제 후보)가 출마 선언을 했습니다. 이와 관련한 저의 생각을 트윗했습니다. 이를 하나로 모아 보았습니다.

 

안철수 후보의 출마 선언이 이토록 사람들을 흔드는 것은 그의 모습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진정성과 사심없음,올바름,합리성,따뜻함,소탈함같은 것이겠죠.미리 정해놓지 않아도 그에게서는 진정한 의인의 향기가 풍기니까요.모두가 본능적으로 그걸 아는거죠

 

그의 선언문과 기자회견을 관통하는 것은 다름아닌 “국민”이군요.그에게 이 길로 들어서게 만든 것도 국민,출마하게 만든 것도 국민,그가 단일화의 조건으로 말하는 것도 국민,모든게 국민입니다.다른 정치인들의 중심에 “자신”이 있는 것과 사뭇 다르죠.

 

결국 그는 새누리당이 아니라 민주당의 목에 종주먹을 들이댄 거라고 봅니다.너희들 바뀌어야된다.안바뀌면 공멸하더라도 물러서지 않겠다.하지만 바뀌어서 국민이 납득하게 되면 함께 윈윈하겠다.진짜 큰일난건 박근혜,새누리당이 아니라 민주당 안의 쓰레기들이죠

 

아무튼 안후보는 이제 박근혜,문재인 후보를 향해 만남과 대화를 요구했죠.흐름을 이쪽으로 가져온 겁니다.일대일 구도라면 그냥 무시할 수도 있겠지만,만약 문재인 후보가 내일 당장 안철수 후보를 만난다면?그래서 대화를 시작한다면?박근혜가 왕따당하는거죠.

 

처음에야 야합이네 뭐네 비난하고 무시할 수 있겠지만,안후보와 문후보가 꾸준히 만나며 공개적으로 대화하고,또 그러면서 서로 포지티브한 토론을 한다면?그럼 대선 정국에서 박근혜는 사라지고 안후보와 문후보의 주도로 흐름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단일화에 대해 조바심낼 것도 없고 서두를 필요도 없습니다.오히려 여유를 두고 두 사람의 거물급 대선 후보가 선의의 경쟁을 펼치다가 막판에 단일화를 하면,국민들은 “아 이게 진짜 정치구나”라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거죠.

 

이게 굉장히 중요한게,한번 이렇게 하고 나면 국민들의 눈높이가 그만큼 높아지고,더 이상 네가티브 등의 구태정치가 발붙이기 어렵게 된다는 점입니다.단순히 박근혜를 낙마시키는 정도가 아니라 국가의 정치 시스템이 바뀌는 중대한 전환점이 되는 거죠.

 

안후보가 한말중 중요한 두가지.하나는 계속 정치하겠다는 것과 다른 하나는 국민이 납득하게 변화해야 한다는 거죠.이건 문재인대통령+안철수책임총리 형태의 런닝메이트 구도를 염두에 둔 것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문과 안 두분이 연이어 집권할 수도 있게 되죠.

 

아무튼 요점은 빨리 문후보가 화답해야 한다는 겁니다.그리고 당장 내일부터라도 수시로 두분이 만나서 공개 토론 혹은 대화를 해야 합니다.박근혜후보는 와도 좋고 안와도 좋죠.오면 뽀록나고,안오면 잊혀지게 되니까요.정국의 틀이 바뀌는 거죠.

 

저는 오히려 박근혜 자체는 별 위협이 안될거 같습니다.진짜 문제는 대선 과정에 등장할 재벌 세력이죠.이들이 움직이면 실질적 위협이 될 수 있으니까요.그러니 이 부분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아무튼 이제 두 분의 선의의 경쟁을 지켜볼 차례입니다.

 

Barry Lee

 

 

Print Friend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